성공적인 조직 적응과 직장 내 관계 형성을 위한 실전 교육 12월 6일부터 27일까지, 우리 대학 6호관 106호에서 참여기업 전문 가 초청 강연이 진행되었다. 이번 강연은 사업 참여기업과의 지속 가 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, 신입사원들이 새로운 조직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.
기업 전문가가 전하는 조직 적응 노하우 매주 진행된 강연에서는 참여기업 전문가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, 직 장 내 원활한 관계 형성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과 경험을 공유했다.특 히, 사회 초년생들이 직장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관계 충돌, 신뢰 손 상 등의 리스크를 예방하고, 성공적인 직장 적응 전략을 익힐 수 있 도록 구성되었다.
직장 매너부터 자기주도적 업무관리까지 이번 강연에서는 ▲직장인의 기본 매너와 에티켓, ▲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자기개발 방향, ▲자기주도적 업무관리 및 시간 활용법, ▲직장 내 갈등 해결 및 조직 생활 적응법 등 신입사원들에게 꼭 필요한 실전 지식과 노하우가 전달되었다.
개인과 조직의 동반 성장을 위한 배움의 자리 이번 강연을 통해 과정 참여자들은 직장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하고,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 량을 배울 수 있었다. 앞으로도 G-반도체공정설비학과는 참여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 해,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.
|